유용한정보

부자되면 좋은 10가지 이유

korea7 2017. 3. 20. 14:37

富者되면 좋은 10가지 이유

 
-------------------
삼성경제硏 특성연구

------------------- 

누구나 부자가 될 수는 없지만 모든 이들이 부자를 꿈꾼다. 
부동산과 연금을 빼고 10억원의 자산을 갖고 있는 `백만장자`는 6만5000명. 
전체 인구의 0.15%밖에 안 된다. 

부자들에게 부자가 되면 좋은 이유를 물어보면 `부자가 많지 않기 때문`이라고 답한다. 
그렇다면 부자가 되면 무엇이 좋을까. 
경제적 자유를 떠올리지만 그것 말고도 9가지가 더 있다. 

삼성경제연구소 부자특성연구회포럼 문승렬 시삽은 부자를 `돈이 많은 사람이 아니라 
자신의 인생을 자유롭게 살 수 있는 사람`으로 규정한다. 
그리고 부자가 되면 좋은 10가지 이유를 내놓았다. 


- 똑똑한 사람을 쓸 수 있다=부자가 되면 나보다 더 많이 배우고 식견을 가진 전문가를 고용할 수 있다. 
내가 전문가적 지식이 없지만 전문가들이 나를 위해 수고를 아끼지 않는다는 것은 상상만 해도 기분 좋은 일이다. 

- 사람들이 모인다=부자가 되면 돈이 모이듯이 사람도 모인다. 

- 사회여론 형성 지도층이 된다=사회지도층은 높은 학력과 지위만이 전부가 아니다. 
부자가 되면 사회흐름과 여론형성을 주도할 수 있고 생각하는 정도와 시야가 넓어진다. 

- 멘토로 많은 사람들에게 조언할 수 있다=부자들은 부자가 아닌 사람들에게 멘토(조언자)가 돼 달라는 주문을 자주 받는다. 
멘토를 통해 전문가로 인정받게 되면서 행복해질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진다. 

- 남들보다 돈 버는 방법을 알아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다=부자들은 남들이 보지 못하는 부자가 되는 법을 터득하고 있다. 
부자가 되면 남들보다 더 많은 기회와 수입을 얻을 수 있다. 

- 노후를 아름답게 보낼 수 있다=부자가 되면 으뜸인 것은 인생 후반부를 아름답고 행복하게 보낼 수 있다는 것이다. 
손자와 시간을 보내거나 노인정에서 세월을 보내는 사람들의 공통점은 경제적인 능력이 부족하다는 점이다. 

- 가족에게 안정과 행복을 줄 수 있다=서울대 신입생의 40% 이상이 의사, 변호사, 사업가 부모를 두고 있다. 
부자는 더 좋은 교육을 자녀에게 제공해줄 수 있고, 이는 가정의 안정으로 연결된다. 

-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다=많은 사람들이 부자가 되면 어떻게 하겠다고 말을 하지만 이를 실천하는 사람은 결국 부자들이다. 

- 당당해지고 자신감을 가질 수 있다=부자가 되면 당당해지고 자신감이 가득찬다. 
그래서 부자들은 하는 일마다 잘되는 `부의 선순환`이 나타난다. 

- 경제적 자유를 누릴 수 있다=경제적으로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있는 최소한의 능력을 갖게 된다.